본문 바로가기
실루엣 카메오 커팅기

DXF 파일을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실루엣 스튜디오로 불러보는 방법

by 이스프리 2017. 12. 28.

DXF 파일을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실루엣 스튜디오로 불러보는 방법

 

일러스트레이터는 영문버전실루엣 스튜디오는 한글 버전을 중심으로 설명드립니다.


벡터파일 종류로, DXF 파일은 실루엣 스튜디오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파일은 export(내보내기)를 통해 DXF파일 타입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DXF 파일을 실루엣 스튜디오로 가져 왔을 때, 디자인의 크기가 달라진다면, 


1. 실루엣 스튜디오의 편집>설정을 클릭합니다. 또는 Ctrl+K를 누르셔도 됩니다. 

   가져오기 옵션에서 DXF 열기를 있는 그대로를 선택합니다. 





2.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내보내기 export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저장 옵션에서 DXF 파일의 버전을 현재와 다른 버전으로 변경하여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잘 되지 않을 경우 낮은 버전들 중에서 다른 버전으로 저장하여 테스트 합니다. 






다른 벡터파일 종류인 SVG 파일을 실루엣 스튜디오로 불러오기 위해서는 실루엣 스튜디오 디자이너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실루엣 스튜디오 디자이너 에디션의 주요 기능은 실루엣 스튜디오의 기능 외에 다음의 추가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 벡터 파일인 .svg파일 열기수정하기자르기

- 라인스톤 도구 : 디자인을 라인스톤 템플릿으로 변환라인스톤 디자인 제작

- 스케치 도구 : 자르기 대신 펜을 사용하여 그리는 스케치기능을 풍부한 기능으로 사용

디자인을 다양한 스케치 스타일로 변환

- 크리에이티브 나이프 툴 : 다양한 패턴 디자인 오려내기

- 강화된 지우개 세트 : 보다 정교한 디자인 수정

- 내장된 자와 가이드 선보다 정교한 정렬과 그리기

 


일러스트레이터에서 .dxf 파일을 실루엣 스튜디오로 export 하기.


1.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텍스트를 입력하였다면 path가 있습니다(Type->Create Outlines으로 가서 스텝 2 또는 3을 해줍니다)

또는 “Outline Text”를 체크해 줍니다.(export 할 때 나타나는 대화 상자에서 해줌)

2.  이미지를 모두 Ungroup해 줍니다.

3.  Compound Paths를 모두 해제 합니다.

4.  다중 레이어를 사용하고 있다면각각의 레이어에서 위의 1-3 단계가 처리되었는지 확인합니다.

     5.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적용한 채우기 색이나 선 색은 .dxf파일에는 적용 되지 습니다.

6.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파일을 AutoCAD 파일로(*.dxf)로 export 해 줍니다.

 

.DXF파일을 실루엣 스튜디오로 불러오기

1.  실루엣 스튜디오에서 열기를 클릭합니다.(Ctrl+O)

2.  대화 상자 하단에 파일 형식을 Auto CAD Interchage File (*.dxf)로 해 줍니다.

3.  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문제해결 1 : .DXF파일이 실루엣 스튜디오에서 열리지 않을 때

1. 파일이 전혀 열리지 않는다면 이상의 각 단계가 정확이 이루어 졌는지 처음부터 다시 해봅니다.

2. 또는 .DXF파일을 export 할 때 다른 export 세팅 값을 선택하여 시도합니다.


문제해결 2 : .DXF파일이 열리기는 하는데 실루엣 스튜디오에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때.

1.   파일이 불러와 질 때 아주 작게 가져와져서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실루엣 스튜디오에서 Ctrl + A 또는 편집의 전체선택을 누릅니다파일이 아주 작은 크기로 가져와 졌다면 작은 사각형으로 선택되어진 모습이 보일겁니다선택된 디자인을 확대하시면 됩니다.

2.   다른 방법으로는 실루엣 스튜디오에서 파일->설정->가져오기 옵션에서 DXF를 가져올 때의 설정 값을 페이지에 맞추기로 해 줍니다. “있는 그대로를 선택하면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만든 크기 그대로 가져오기 때문에 크기가 작게 만들 파일은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   .DXF파일을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만들 때 선 색을 흰색으로 해주어서 가져와도 화면상으로는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그럴 때는 파일->설정->가져오기 옵션에서 DXF를 가져올 때의 설정 값을 “흰선을 검정색으로 만듬을 체크해 줍니다.


문제해결 3 : .DXF을 열었는데 실루엣 스튜디오에서 일부분이 없어진 채로 보일 때.

1.   가져온 이미지 일부분이 그룹화되어 있거나 compound path가 아직 있다면 보이지 않습니다일러스트레이터로 돌아가서 그룹화와 compound path를 모두 해제합니다.

2.   Text만 보이지 않는다면 1단계에서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Path를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www.ispry.co.kr 이스프리 인터내셔널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루엣 커팅기 제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실루엣 카메오 4




포트레이트 2

실루엣 큐리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