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루엣 카메오 커팅기

실루엣 카메오 케이크 토퍼 번팅 디자인 만들기 기본 교육 무료 파일. 카메오 4 포트레이트 2 큐리오 자이론

by 이스프리 2017. 12. 22.

실루엣 카메오 케이크 토퍼 번팅 디자인 만들기 기본 교육 무료 파일. 카메오 4 포트레이트 2 큐리오 자이론  





실루엣 카메오, 포트레이트 또는 큐리오로 케이크 토퍼 디자인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하단에는 해당 실루엣 스튜디오 토퍼 파일이 있으니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하고 할용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파일은 실루엣 스튜디오 V4로 제작하였습니다. 


1. 실루엣 스튜디오로 글자를 만들거나,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글자를 입력합니다.


2. 실루엣 스튜디오에서 글자를 입력한 경우 먼저 입력한 글자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클릭을 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그룹해제를 선택합니다.





3. 복합형 패스를 분리하기 위해 글자를 전체 선택하고 오른 쪽 클릭으로 나타나는 메뉴에서 복합통로 해제를 선택합니다.




4. 이렇게 하면 글자의 자음과 모음, 디자인 요소들을 따로 따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9단계로 갑니다.




5.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글자를 입력한 경우에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사용 가능한 폰트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입력한 글자를 실루엣 스튜디오 기본 무료 버전으로 불러 오려면 DXF 파일로 변환하여 내보내기(Export) 기능으로 저장합니다.









7. 저장한 DXF 파일을 실루엣 스튜디오로 엽니다.





8. 불러온 글자를 선택한 다음 오른 쪽 클릭으로 나타나는 메뉴에서서 그룹해제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글자를 따로 따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9. 글자를 적당한 위치로 서로 겹지게 배치합니다.





10. 디자인을 선택하고 오를 쪽 클릭으로 나타나는 메뉴에서 접합 기능을 통해 겹쳐진 부분을 붙여줍니다.





11. 글자가 서로 겹쳐 집니다.






12. 아래 사진 처럼 글자가 떨어져 있는 부분들이 보입니다.





13. 하트 또는 별 등의 이미지를 추가하거나 글자를 이동하여 글자를 겹치도록 편집합니다.






14. 다시 디자인을 전체 선택하고 오를 쪽 클릭으로 나타나는 메뉴에서 접합 기능을 통해 겹쳐진 부분을 붙여줍니다.





15. 글자가 서로 겹쳐졌습니다.




16. 접합기능을 적용했는데도 서로 겹쳐지지 않는 부분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17. 지우개 기능으로 불필요한 커팅 선을 지워줍니다.






18. 지우개 기능으로 지우려고 하는데 오히려 지우개 선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19. 이럴 경우에는 글자의 색이 지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채우기 색상 창을 열고 채우기 아래 이미지 처럼 채우기 색 없음을 클릭하여 색을 없애야 합니다.






20. 색을 넣지 않은 상태에서는 지우개 선이 보이지 않습니다.










21. 겹쳐지는 부분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실루엣 장비로 잘랐을 때 디자인이 끊어지는 부분이 없도록 편집을 마무리 합니다.






22. 실루엣 장비로 자릅니다. 종이는 날 노출 3을 넘어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종이의 두께보다 날 노출을 많이하면 날과 커팅 매트가 손상됩니다. 두께 값은 종이의 평량을 7로 나눈 값을 입력합니다. 즉 1당 7g의 힘을 의미합니다. 예) 180g 용지는 180/7=26. 26을 입력. 두께 값을 33으로 입력하면 장비가 낼 수 있는 가장 강한 힘으로 자릅니다. 이중으로 자르기를 선택하면 같은 선을 두 번 자릅니다.














아래 실루엣 스튜디오 파일을 실루엣 스튜디오 V4로 실행하시면 이 교육에 사용된 디자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일 안에 있는 하트와 별은 따로 복사하여 토퍼를 만들 때 사용하시기 편리합니다. 


토퍼_교육.studio3




 

추가 문의 사항은 www.ispry.co.kr 이스프리 인터내셔널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루엣 커팅기 제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실루엣 카메오 4




포트레이트 2

실루엣 큐리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