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루엣 카메오 커팅기

시트지 전사지 커팅기로 자를 때 사용하는 레이어링 기법 실습 무료 도안. 실루엣 카메오 4 포트레이트 3 큐리오 자이론

by 이스프리 2018. 2. 18.

시트지 전사지 커팅기로 자를 때 사용하는 레이어링 기법 실습 무료 도안. 실루엣 카메오 4 포트레이트 3 큐리오 자이론





위의 사진을 클릭하면 이스프리 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커피숍 같은 가게의 유리에 붙인 시트지 디자인을 보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글자 안에 로고가 들어간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접착 비닐 시트지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티셔츠의 디자인에 붙이는 전사지에서도 비슷한 형태의 디자인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티셔츠를 꾸미는 전사지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혹은 색지를 잘라서 카드나 꾸미기 재료를 만들 때도 흔히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이론 스티커 제조기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두 개의 디자인을 레이어로 결합하는 방법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오늘은 그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실루엣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결합할 디자인을 준비합니다. 실루엣 스튜디오는 여기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합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루엣 스튜디오로 실행 합니다. 


이스프리_무료하트레이어디자인_V3.studio3







다음으로, 두 디자인을 적절히 배열합니다.





영역 선택으로 디자인을 모두 선택한 다음 오른 쪽 클릭을 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복제를 선택해서 동일한 디자인을 하나 더 만듭니다.








이제 실루엣 스튜디오의 화면 오른 쪽에 있는 도구 모음 중에서 수정 창을 클릭합니다.






첫 번째 디자인을 선택하고 수정 창에서 자르기를 선택해서 하트 모양을 남겨 줍니다.







두 번째 디자인에는 수정 창에서 빼기를 선택해서 하트 모양을 빼 줍니다.





첫 번째 하트 디자인의 색을 원하는 대로 바꿔줍니다.






하트 모양을 이동하기 전에 그룹화 해 줍니다.






여기서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하트와 LOVE를 마지막에 겹쳐서 시트지나 전사지를 붙일 때 빈 공간이 하나도 없이 붙이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하트를 원본 보다 살짝 크게 자라서 붙이면 붙일 때 빈 공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하트를 살짝 크게 만드는 방법은 오프셋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오프셋 거리를 1mm 정도로 해 주시면 하트를 조금 더 크게 만들어서 자릅니다. 이러면 붙일 때 빈 공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익숙하신 분들은 원본대로 잘라서 붙여도 됩니다. 자른 디자인을 정렬을 잘해서 붙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두 개의 디자인을 결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www.ispry.co.kr 이스프리 인터내셔널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루엣 커팅기 제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실루엣 카메오 4



실루엣 포트레이트 3


실루엣 큐리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