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루엣 카메오 커팅기

실루엣 카메오 커팅 설정값 모음(케이크 토퍼 용지 커팅)- 드드득 소리가 나고 안 잘리는 경우 해결법 :: 카메오 3 포트레이트 2 큐리오

by 이스프리 2019. 3. 13.

실루엣 카메오 커팅 설정값 모음(케이크 토퍼 용지 커팅)- 드드득 소리가 나고 안 잘리는 경우 해결법 :: 카메오 3 포트레이트 3 큐리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스프리 인터내셔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스프리 인터내셔널입니다. 

 

실루엣 카메오3로 강한 재료를 자르시다가 드드득하는 소리가 나면서 잘리지도 않고 엉뚱한 곳을 자르고, 껏다가 켰는데 날 조정도 안되는 증상을 겪으시는 분들과 재료별 커팅 값을 어떻게 해야할지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실루엣 커팅기로 재료를 자를 때 어떻게 커팅 값을 설정해야 할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루엣 카메오 3, 포트레이트 2, 큐리오는 평량(제곱미터 당 g 무게) 210g 까지의 재료를 자를 수 있습니다.


자르기 설정값은 실루엣 스튜디오의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보내기 창에서 소재를 클릭하시면 실루엣 아메리카에서 제조한 제품들의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소재 중 하나를 선택하면 선택한 소재를 자를 수 있는 설정값이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각 설정값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빨간 동그라미로 선택한 부분은 자동블레이드를 장착하였을 때 날을 얼마나 노출할 것인가에 대한 설정입니다. 실루엣 스튜디오 소프트웨어에서 설정한 대로 날을 노출하게 됩니다. 


재료 두께만큼만 노출하여야 재료를 통과하여 매트까지 자르지 않습니다. 날 노출값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동날의 경우 실루엣 스튜디오에서 변경된 값으로 자동으로 날 노출이 조정됩니다. 





도구를 검은색 래칫 블레이드로 선택된 상태에서 날 노출값은, 선택한 소재에 맞는 권장 노출값이며 소프트웨어에서 날 설정값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날 노출 정도를 변경해도 자동으로 날 노출이 조정되지 않습니다. 손으로 날을 돌려서 날 노출을 해 주셔야 합니다. 






래칫날 노출 조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커팅 속도는 느리게 자를수록 커팅 결과가 좋습니다. 간단한 디자인이나 부드러운 재료는 빠른 속도로 자릅니다. 강한 재료나 복잡한 디자인을 느린 속도로 자릅니다.  






강도 값은 재료를 자를 때 가하는 커팅 압력입니다. 어느 정도 강하게 재료를 자를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무조건 강하게 자른다고 커팅 결과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재료마다 적절한 커팅 압력으로 잘라야 깨끗한 커팅이 가능합니다. 


1당 약 7g 정도의 힘을 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180g 용지를 자를 때는 180/7=26, 즉 26을 입력합니다. 







통과 값은 동일한 디자인을 몇 번 자를 것인지를 정합니다. 2를 입력할 경우 동일한 디자인을 2번 자릅니다.





평량이 높은 종이를 자를 때는 날 3-4 속도 1 강도 33 통과 1 


또는 날 3-4 속도 1 강도 20 통과 2 (강한 케이크 토퍼 용지를 자를 때는 날 4, 속도 1, 강도 20, 통과 2 추천)


또는 날 7 속도 1 강도 20 통과 2 


등의 설정으로 테스트하여 해당 재료와 기기에 맞는 설정값을 찾아야 합니다.


재료에 맞는 적절한 설정 값으로 자르지 않으면 드드득하는 소리가 나면서 잘리지도 않고 엉뚱한 곳을 자르고, 껏다가 켰는데 날 조정도 안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재료별 자르기 설정 예시


80g 인쇄 용지 : 날 2 속도 1-3 강도 11-13


180g 용지 : 날 3-4 속도 1-3 강도 26-27


210g 용지 : 날 3-4 속도 1-3 강도 33


스티커 용지 : 날 2 속도 5-8 강도 13-15


얇은 비닐 시트지 : 날 1 속도 1-5 강도 5-10


얇은 펠트지 : 날 5-6 속도 1 강도 29-30


OHP 필름 : 날 3 속도 1-3 강도 26-27


최고 커팅 값 : 날 재료 두께 속도 1 강도 33 통과 2이상





추가 문의 사항은 www.ispry.co.kr 이스프리 인터내셔널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루엣 커팅기 제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실루엣 카메오 4



실루엣 포트레이트 3


실루엣 큐리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