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루엣 카메오 커팅기

등록 표시 센서 오류가 생기는 원인과 완벽 대처 방법 :: 실루엣 카메오 3 포트레이트 2 큐리오

by 이스프리 2019. 4. 2.

등록 표시 센서 오류가 생기는 원인과 완벽 대처 방법 :: 실루엣 카메오 3 포트레이트 2 큐리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스프리 인터내셔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스프리 인터내셔널입니다. 

 

실루엣 커팅 장비를 사용하시다가 등록 표시 센서 오류라는 메시지를 보시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등록 표시 센서 오류는 실루엣에서 인쇄해서 자르기 기능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오류 메시지 입니다.


실루엣 장비로 인쇄해서 자르기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ispry.co.kr/board/free/read.html?no=1876&board_no=3



그럼 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에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인쇄해서 자르기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커팅만 하려고 하는데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페이지 설정 창의 돔보마크의 스타일이 유형 1로 선택되어진 경우입니다.




인쇄해서 자르기를 하지 않을 때는 오프를 선택해서 돔보마크 기능을 꺼 주세요.



두 번째는, 돔보 마크의 크기를 최소화하고 위치를 너무 멀리 인쇄하는 경우입니다. 돔보 마크를 넣었을 때 작업 영역 테두리에 보이는 헤쉬 마크에는 디자인이 들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용지를 최대한 넓게 사용하려고 돔보마크의 크기와 위치값을 최소화하면 실루엣 커팅기에 내장된 스캐너가 돔보마크를 읽지 못합니다.


돔보 마크의 크기와 위치를 조정할 때 오류가 나타난다면 크기와 위치를 조금 조정해 테스트 후 실제 작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로는, 용지와 커팅 매트에 관한 것입니다. 페이지 크기는 실제 사용하는 용지 크기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주로 A4 크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커팅 매트도 용지를 붙여서 로딩하는 실제 커팅 매트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A4용지를 사용하니까 작은 커팅 매트를 선택해도 상관없지 않을까 하고 편하게 선택하셨다면 이제 사용하는 커팅 매트로 바꿔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예상하지 못하는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차근차근 점검해 보면 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www.ispry.co.kr 이스프리 인터내셔널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실루엣 커팅기 제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실루엣 카메오 3


포트레이트 2

실루엣 큐리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