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루엣 카메오 커팅기

실루엣 큐리오의 베이스 타입 커팅 방식의 장점

by 이스프리 2018. 1. 3.

실루엣 큐리오의 베이스 타입 커팅 방식의 장점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스프리 인터내셔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실루엣 커팅기 제품 중에 큐리오는 카메오나 포트레이트가 하지 못하는 엠보싱, 에칭, 스티플링, 5mm 재료 로딩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오는 최대 종이 30 x 60 cm, 시트지 30 x 300cm의 작업 공간, 포트레이트는 종이 21 x 30 cm, 시트지 21 x 300cm의 작업 공간을 가집니다. 포트레이트의 최대 21 x 30 cm의 작업 공간보다 더 큽니다.

 

이런 일반적인 차이점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에 하나 더, 강한 재료를 자를 때 큐리오가 카메오나 포트레이트와 어떤 차이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루엣 커팅기의 자르기 힘은 모두 권장 평량 210g까지의 재료입니다. 간혹 강한 재료를 자르려고 할 때 나타나는 문제점 중 하나는 커팅 매트가 자르는 도중에 밀리는 것입니다.  

 

실루엣 카메오나 포트레이트는 커팅 매트에 재료를 고정해서 자르는 방식입니다. 시트지는 커팅 매트 없이 자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나치게 강하거나 두꺼운 재료를 자르게 되면, 매트를 고정하는 롤러가 눌러 고정하는 힘을 초과해서 매트 자체가 밀리는 현상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커팅시 흰색 롤러가 매트를 눌러 고정합니다.

 

 

 

 


 

지나치게 강한 재료 커팅시 날이 재료를 밀어, 매트와 재료가 롤러에서 이탈될 수 있습니다.

 

 

실루엣 큐리오는 베이스라는 고정 판 위에 매트를 올리고, 베이스가 통째로 움직이면서 커팅을 합니다.

 


 

 

 

큐리오의 롤러가 매트를 고정하는 것이 아니라 베이스를 고정하는 모습

 

 

이런 커팅 방식의 차이 때문에 실루엣 큐리오로 커팅을 하면, 재료가 매트에 고정되어 붙어 있는 한 매트 자체가 밀리지는 현상은 줄어들게 됩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www.ispry.co.kr 이스프리 인터내셔널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루엣 커팅기 제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실루엣 카메오 4




포트레이트 2

실루엣 큐리오

댓글